본문 바로가기

건강

들깨가루 효능 꼭 알아보고 먹자 !

오늘은 흔하게 먹을수 있는 식품중 하나인 들깨가루 효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들깨 가루가 유행인데요 여러분들은 들깨 가루 많이 먹어보셧나요 저는 많이 먹어봤네요 들깨는 일단 가루로 만들수 있고 기름으로도 만들수 있습니다 들깨기름을 이용해서 칼국수를 해먹기도 하고요 여러가지 요리를 할수 있습니다 그렇데 들깨를 직접 만들려면 오랜시간이 걸려서 추천하진 않습니다


일단 들깨가루는 흔하게 먹고 있는 음식이지만 효능에 대해서 잘모르시는것 같네요 들깨를 먹으면 몸이 좋아진다고 하는데 무슨효과가 있을까요 식물성이라 많이 먹어도 해로운점이 없습니다 그리고 들깨가루는 꿀과 함께 먹으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하네요 


첫번째로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들깨를 가루로 만들어서 사용하면 피부를 좋게해준다고 합니다 피부를 거칠어 지지 않도록 해주고요 피부가 깨끗해지고 맑아진다고 합니다 들깨에는 영양분도 충분해서 노화도 방지된다고 하네요 요즘 노화때문에 걱정인데 들깨가루를 사용해 봐야겠네요 


두번째로 머리에 좋다고 합니다 머리가 잘 돌아가게 해준다네요 뇌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들깨가루에 들어있는 리놀렌산 이라는 성분이 뇌를 빠르게 활성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요즘 멍한상태가 많은데 들깨를 먹어 봐야겠네요 그리고 치매또한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어르신 한테도 추천합니다


세번째로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들깨에 들어있는 식이섬유가 발암물질을 억제하고 제거해줍니다 암걱정이신분들 들깨 많이 드셔보세요


네번째로 성인병 예방을 해줍니다 혈관의 순환을 빠르게 도와주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톨 수치도 낮출수 있고요 혈관 노화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들깨가루가 이렇게 많은 효능이 있는줄 몰랐네요 들깨가루를 통해서 건강을 지켜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