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뱅킹 자주 이용하시죠 여러가지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서 로그인을 하기위해선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공인인증서는 한번 발급하면 계속 쓸수 있는게 아니라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1년 정도라고 합니다 저도 작년에 발급을 받았었는데요 최근에 다시 사용하려고 하니까 다시 재발급이 필요하더군요
그래서 좀 귀찮았었는데요 어쩔수 없이 재발급을 받았습니다 발급을 받을때 4400원이 든다는것은 알고 계시죠 1년동안 4400원이니까 그렇게 큰가격은 아닙니다 무료는 아니지만 별로 상관없을것 같네요 이번에는 범용공인인증서 갱신을 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은행을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국민은행이라고 검색을 해주시고요
위처럼 사이트가 나오면 접속을 해주세요
인증센터를 찾아서 클릭하신후에 이렇게 나오면 왼쪽메뉴의 바로가기를 눌러줍니다
갱신을 클릭해주시고요
선택하기를 눌러줍니다
클릭을 하시고 전자 서명이 뜨면 암호를 입력해주세요
암호는 잊어버리시면 안되고요 꾸준하게 바꿔주는게 좋습니다 입력을 해주시고요
이후에는 계좌번호와 보안카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칸이나오는데요 카드를 찾아서 모두 입력을 해주셔야합니다
입력을 모두하시고 암호를 바꾸고 싶으시면 바꿔주셔도 되고요 그대로 쓰고싶으면 그대로 쓰셔도 됩니다
모두 마무리하면 위처럼 완료가 됬다고 떳으면 성공입니다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한데요
인증서는 안전하게 보관하시는게 중요하니까 보안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그럼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