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보안에 신경써줘야 되는 거래를 할때나 결제를 해야될때 공인인증서를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특히 은행과 관련된 업무를 할때나 본인인증을 하려고 할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죠 그런데 공인인증서는 한번 발급받으면 계속 사용할수 있는게 아니라 기간을 연장시켜 줘야 됩니다


저도 몇년전에 인증서를 발급받은적이 있는데 최근에 사용하려고 하니까 기간이 얼마남지 않아서 갱신을 한적이 있엇네요 공인인증서를 이용할때는 많은 분들이 은행에 관련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데요 재발급과 갱신 발급을 받기위해서 많이 이용하십니다


금융결제원을 통해서 발급을 받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럴때 공인인증서가 갱신이 필요하다면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갱신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을 알아보겠습니다



yessign을 검색하시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여러가지 메뉴를 보실수가 있는데요 인증서 발급 및 관리를 누르신후에 인증서 갱신으로 들어옵니다 인증서를 갱신한다는 의미는 현재 가지고 있는 인증서를 연장하기 위해서 유효기간을 1년동안 연장을 한다는 의미를 말합니다



개인이나 법인과 법인 특수목적 중에서 선택을 해주시고요 대부분 개인으로 되어있을듯 합니다 여기서 이용하주시면 됩니다 발급이나 재발급 폐지 등도 이용해보실수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을 하려고 할때는 금융결제원을 이용하시는데요 반드시 금융결제원을 이용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자기가 사용하시는 은행에 홈페이지에서도 간단하게 이용을 하실수 있다는것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은행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이렇게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공인인증센터에서 갱신이나 재발급 등이 가능합니다 다른은행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럼 도움되셧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