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국세청 세금계산서 조회 알아보기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 조회하기

대한민국 국민들은 세금을 내야될 의무가 있는데요 회사에서 받은 월급이나 사업을 하면서 얻은 소득중에서 일정부분을 세금을 납부를 하셔야 합니다 세금을 내야될때 어떤식으로 내야될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고 세금을 처음 내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세금의 납부에 대한 내용은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 알수가 있다고 합니다 홈택스는 조회 발급이나 민원 증명 신청 제출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실수가 있습니다 국세청 세금계산서 조회 방법도 알수가 있습니다 먼저 홈택스를 검색을 하셔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하시면 홈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메뉴를 이용해보실수가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이렇게 된 메뉴가 뜹니다 조회 발급 부터 민원 증명 신청 제출 등의 메뉴가 있는데요 조회 발급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추가적인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시고요 전자 세금 계산서 메뉴의 발급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발급을 클릭하시면 건별 발급 수정발급 일괄발급 등이 있는데요 건별 발급을 클릭해줍니다



다음으로는 로그인을해서 발급할 정보를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는경우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겠고요 없는 경우에는 아이디를 입력하셔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비회원 로그인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굳이 할 필요가 없이 본인인증만으로 홈택스를 이용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비회원 로그인을 통해서도 대부분의 메뉴를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접속을 해주시면 되겠고요 이름과 정보 등을 입력해주시면 국세청 세금계산서 조회를 해보실수가 있습니다 그럼 잘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