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비밀번호 해제 알아보기
문서를 작성을 할때 엑셀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문서를 작성하는데 한번에 만들지 않고 여러번 나눠서 작성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엑셀문서를 만들다 보면 중요한 문서나 개인정보가 있는 문서를 만들어볼때가 있습니다.
그런경우에는 보안을 지켜줘야 되는데요. 엑셀파일을 다른경로로 옮겨주거나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비밀번호를 설정해놓는편이 안전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가 필요없다면 해제를 해볼수도 있는데요.
비번을 해제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열어줘야 됩니다.
암호설정을 위해서는 먼저 엑셀 파일을 불러와주시면 되는데요.
왼쪽 카테고리에 보이는 정보창을 클릭을 해주시고요.
통합 문서 보호 항목을 클릭을 해주셔야 됩니다.
통합 문서 보호를 클릭하면 최종본으로 표시와
암호설정, 현재 시트 보호, 통합 문서 구조 보호 등을 해볼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두번째 항목에 보이는 암호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암호를 잊으면 복구를 할수가 없기 때문에 안전하게 설정을 해서
보관을 해주셔야 됩니다. 비밀번호는 대문자, 소문자로 구분해서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문서를 열어보면 보호되어 있다고 나올텐데요.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주셔야지만 열어볼수가 있습니다.
비번을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비번을 입력을 해서 열어주신 이후에
아까의 통합 문서 보호로 들어가서 파일 내용 암호화에 보시면
검은색 동그라미로 되어있을텐데요.
암호를 모두 지워주셔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해지가 완료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제를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