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16년 근로소득세율표 알아보자

저는 최근에 근로소득세율표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요 연말정산을 할때 알게 됬습니다 여러분은 근로소득세율을 알고 계셧나요 저도 최근에 알아서 생소했네요 근로소득세율은 월급을 줄때 회사가 소득세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지급해야 할때 이때 사용하는것이 근로소득세율표 입니다 다른말로 간이 세액표라고도 한다네요 


저는 회사를 다니면서 돈을 잘 받고있는지 궁금했네요 계속 회사가 알아서 해줘서 몰랐는데 궁금해졌을때가 있엇는데요 오늘따라 궁금해지더라군요 그래서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국세청을 검색을 합니다 저를 따라해보시고 궁금한점을 해결 해보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국세청은 여러가지를 알게 해줘서 좋은것 같아요 일단은 윗부분을 보시면 검색을 할수있는 창이 있습니다 근로소득간이세액표를 검색을 하시면 밑에 창이 뜹니다



보시면 이렇게 뜨는데요 2015년 부터 개정됬다고 하네요 여러가지 파일로 다운해서 보실수 있습니다 엑셀이나 한글로 파일을 열으실수있네요 저는 한글이나 엑셀을 다운받을려면 귀찮아서 못열어봤는데 한글과 엑셀이 있으신분들은 열어보실수 있을거에요 


파일을 열면 금액을 설정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월급을 금액을 넣으실때 비과세는 빼고 계산을 해야됩니다 공제대상 가족수를 생각하셔야 하고요 2016년 부터 정책이 바꼇다고 합니다




더 밑으로 가시면 이런창이뜨는데요 한달에 월급중에서 납부하는 세금을 계산하는 창이 있습니다




월급을 입력해주시면 이렇게 뜹니다 비과세를 제외하고 근로소득 공제대상가족수를 생각해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근로소득세율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회사가 알아서 해주길바라기보다는 개인이 직접 신경쓰는게 중요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