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재수 성공률 현실적인 통계입니다

재수 성공률을 알아볼까 합니다 벌써 5월 달이네요 시간이 참빠르게 가는것 같군요 재수생들은 열심히 공부중이겠죠 지금 많이 혼란스럽고 힘들실 겁니다 더 좋은 대학을 가기 위해서 재수를 하는거지만 과연 더 성적이 잘나올지 고민이 많을텐데요 재수 성공률을 보면 5퍼센트 정도라고 합니다 안타깝지만 5퍼센트 정도 밖에 되지않네요 독할할때 이런 퍼센트가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혼자서 공부하다보면 집중이 잘안되는것 같네요 여러가지 방해하는것들이 많으니까요 독학말고 학원을 갔을때의 경우는 더 퍼센트가 올라가네요 10퍼센트 까지 올라갑니다 혼자서 공부하기보단 여럿이 경쟁하면서 공부하는게 더 집중이 잘되는것 같아요 조사결과는 이렇지만 사람마다 다를수도 있는거고요 그래도 평균적인게 이렇습니다 



이렇게 재수가 어려운 이유가 뭘까요 일단은 모의고사를 너무 잘볼려고 해서 그런것 같네요 수능때 진짜 잘해야 좋은건데 모의고사를 위주로 너무 공부하다보면 오히려 수능을 못볼가능성이 높아지는것 같네요 그리고 아무래도 삼수생보다는 성공률이 낮겟죠 삼수생이 더 오래 공부를 했고 노하우가 많이 쌓엿다 보니까 재수생은 힘들것 같네요 그래도 재수를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끝까지 잘해봐야겠죠


의지를 갖고 열심히 해야됩니다 사회생활을 할때나 뭐든지 의지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수 없는것 같아요 혼자서 너무 힘들다면 학원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저같은 경우도 학원에가서 많은 도움을 받았네요 그리고 공부를 빨리 시작하는게 더 좋습니다 좀놀다가 시작할려고 하면 마음가짐도 흐트러지고 안좋습니다 그리고 컴퓨터나 노는시간을 줄이고 공부에 열중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재수생 여러분들 끝까지 포기하지 않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