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바탕화면 스케줄러 편리하게 사용해보자

바탕화면 스케줄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할일을 자주 까먹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메모를 하는게 중요한것 같네요 저도 최근에 시장을 가려고 마음 먹었다가 잊어버리고 못가고 그런적이 많은데요 계획이나 스케줄러를 작성하는 습관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일을할때도 자꾸 할일을 까먹게 되서 그래서 최근에는 메모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컴퓨터를 자주 쓰시는 분들은 메모장을 이용하시는데요 저도 주로 생각난것을들 기록을 할 때는 메모장을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있는 노란색 메모를 쓰는데 그게좀 불편하긴 합니다 왜냐면 작업표시줄에서 삭제가 안되는 단점이 있고 너무 단순해서 여러가지로 불편해서 요즘은 별로 안쓰고 있는데요 찾아보니까 더 좋은 프로그램이 많이 있더군요 스케줄러가 종류가 참 많은것 같습니다


바탕화면 스케줄러 프로그램으로 저는 Desktopcal 을 추천합니다 자료실에서 받으실수 있습니다 이게 굉장히 편리하거든요 무료로 받으실수 있네요 저는 저번에는 구글 캘린더를 써봤는데 저랑 잘안맞아서 별로 였는데 이건 괜찮은것 같습니다 다운받은 수가 6만명이나 되고요 용량도 3.2mb 밖에 안되서 금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을 받고 한국어로 체크하시고 시작을 눌러줍니다


로딩을 몇 초간 하면 화면이 뜹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이렇게 뜨는데요 공유일도 기록되어 있어서 편리해 보입니다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왼쪽에 네모칸되있는 부분을 더블클릭해서 기록을 하시면 됩니다


기록을 해보았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여러가지 많은 기능은 있지는 않지만 용량도 작으면서 단순해서 유용하게 쓰일수 있을것 같네요 기록할것들 스케줄러로 편리하게 사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