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회사 직급 순서 계급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사 직급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회사에 다니시는 분들은 꼭 알아야 될것이죠 사회생활을 하면서 알게 될테지만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작은회사들이나 만든지 얼마 안된 회사들은 직급을 별로 안따지는데요 대부분의 회사들은 이런 계급도나 조직도 같은게 있습니다


일단 세가지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계급을 나눠보자면 생산직과 임원직 사무원으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생산직은 제일 밑에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순업무를 주로 합니다 저도 잠깐 생산직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많이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계급에 따라서 하는일이 다르지만 많이 힘들긴 하네요 




첫번째가 공통직이고요 사원에서 부장까지 입니다 순서대로 올라갑니다 


두번째는 연구전문직 계급을 이렇게 나눌수가 있습니다

 


임원과 사무원, 생산직으로 나눠서 보실수가 있는데요 


계급이 많이 나눠져 있는것 같네요 승진을 하면 월급도 오르게 됩니다


저는 생산직도 해봤고요 사원으로도 생활을 해봤었는데 둘다 힘들었네요 생산직은 몸으로 하는일이 많고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덜받았지만 사무원으로 회사일을 했을때는 몸은 편해도 정신적으로 힘들었어서 둘다 힘들게 회사 생활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처음에는 다힘든것 같네요 조금식 적응해 나가면서 버틸수 있는것 같습니다



승진을 하면 월급이 오른다는 생각을 갖고 열심히 일해야겠죠!


 지금까지 회사 직급 순서에 알아봤습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