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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내보내기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인터넷으로 은행을 이용하시면서 꼭 필요한게 있는데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죠 인터넷으로 은행 업무를 하기 위해선 본인인증을 해야되는데 공인인증서로 쉽게 할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공인인증서는 사용하기가 조금 불편한점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저장을 핸드폰이나 컴퓨터하드 usb로 저장을 할수가 있는데요 처음에 저장한 위치를 제외하고는 사용을 못한다는점입니다 그래서 두개 이상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할수 없기때문에 나머지 하나는 폐기가 되죠


새로발급 받는것을 제외하고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면 공인인증서 내보내기를 사용하는것입니다 먼저 사용중인 공인인증서를 그대로 내보내기를 통해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먼저 본인이 받았던 은행을 접속하신후에 메뉴를 찾아보시면 내보내기 기능이 있을겁니다 은행마다 공인인증서관련 메뉴는 찾아보실수가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국민은행을 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신후에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해주시고요

 


왼쪽 하단의 바로가기를 클릭해줍니다 pc와 스마트폰에서 인증서를 복사하는게 가능합니다



위에 스마트폰에서 pc로 인증서 복사도 가능하고요 반대의 경우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설치프로그램을 다운하시면 이용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pc에서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한데요 어플로도 이용하실수가 있네요 다른은행도 비슷하게 공인인증서를 내보내기 기능이 있을겁니다 그럼 잘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