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drive 업데이트 오류 해결하기
원드라이브는 다양한 파일을 저장하고 옮겨볼수가 있는 프로그램중 하나인데요. 클라우드 서비스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원드라이브는 윈도우10이 되면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요즘 구글드라이브나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가 많긴해도 원드라이브도 충분히 사용할만것 같습니다.
그런데 업데이트를 하는 도중에 오류가 생길때가 있는데요.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려다가 제데로 받아지지 않는경우 실행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그런경우에는 원드라이브를 삭제 후 재설치를 하면 해결되는데요.
윈도우10일 경우에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에서 원드라이브를 삭제를 할수없기 때문에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해서 해결하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시작에서 실행창을 켜주신 이후에 cmd를 입력을 해줍니다.
이후에는 검정색의 화면을 볼수가 있을텐데요.
바로 gpedit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나오고요.
이후에는 컴퓨터 구성 항목에 있는 관리 템플릿으로 들어가줍니다.
관리 템플릿에서 windows 구성 요소의 폴더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windows의 다양한 서비스나 프로그램을 확인할수가 있을텐데요.
그중에서 OneDrive를 찾아서 들어가주면 됩니다.
이후에는 위와 같은 화면을 볼수가 있고요.
원드라이브와 관련된 설정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 방지 항목을 클릭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왼쪽 상단의 사용에 체크를 해주면
원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을 사용해서 작업할수 없도록 설정이 됩니다.
적용을 눌러주고 확인을 해주면 되고요.
모두 하셨으면 다시 마이크로소프트의 홈페이지에서
원드라이브를 재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