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관리자권한 부여 알아보기
윈도우10의 운영체제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어떤 작업을 하는데 있어서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일반 프로그램 들은 상관없지만 어떤 프로그램 같은 경우는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을 해야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면 계정을 관리자로 전환을 해놓는다면 편리할텐데요.
윈도우7을 사용하다가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를 하게되면 프로그램을 실행을 할때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는 항목이 없어서 고민이신분들이 있을겁니다. 윈도우10을 이용하신다면 계정자체를 관리자권한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설정을 해보실수가 있습니다.
두가지 방식을 통해서 관리자 권한 부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왼쪽 하단에서 윈도우 버튼을 누르신 후에
실행창을 띄어줍니다.
윈도우키와 R을 동시에 눌러도 실행창을 킬수가 있고요.
netplwiz를 입력을 해줍니다.
다음으로는 사용자 이름이 보이실텐데요.
선택을 해주신 이후에 속성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상단의 메뉴에서
일반탭에서 그룹등록으로 이동을 해주시고요.
그룹등록에서 사용자에게 다양한 수준의 액세스를 허용 할수가 있는데요.
관리자에 체크를 해주시면 적용을 하시면 완료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는방법이 있고요.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에 들어가도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계정에서 계정 유형 변경으로 들어가줍니다.
관리자는 컴퓨터에 대한 모든 권한을 소유할수가 있고요.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체크를 해주시고 적용하면 됩니다.
관리자로 원하는 작업을 하셧으면
표준 계정으로 재설정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