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C 팁

ppt 마인드맵 만들기 방법

ppt 마인드맵 만들기 방법

파워포인트 자료를 작성을 하다보면 마인드맵을 이용한 설명을 해야될때가 있는데요. 마인드맵은 평소에는 잘 사용을 하지않지만 학교에서나 회사에서 작성을 해야될때가 있는데요. 여러 주제에 대해서 생각이 많아서 정리가 힘들때 마인드맵을 사용해서 쉽게 정리를 해볼수가 있습니다.


마인드맵을 ppt 파일로도 만들어볼수가 있는데요. 프로그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pt의 마인드맵 서식들은 유료로 사용을 해야되는것들도 있을텐데요. 프로그램들을 잘 찾아보면 무료로 이용가능한 종류도 많습니다.



처음 이용을 해보시는 분들이라면 무료로 사용을 하시면 되겠고요.



무료 프로그램이라도 기본적인 기능들은 사용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저는 알마인드라는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을 하는편인데요.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받아볼수가 있습니다.

가장 최신버전인 1.81은 구입을 해서 사용을 해야되지만

이전버전인 lite 버전은 무료로 받아볼수가 있습니다.



알마인드를 실행을 해주시면 이런 화면을 볼수가 있을텐데요.

직접 여러 토픽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클릭후 드래그해서 옮겨주시면 하위 토픽으로 나눠볼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기호를 넣거나 아이콘을 넣어볼수가 있고요.

진행률의 표시와 사진을 첨부를 해볼수가 있습니다.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왼쪽 상단에 있는 디스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여러가지 확장자로 저장을 할수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알마인드 문서인 emm파일로 저장되지만

파워포인트의 프레젠테이션 확장자인

ppt로 체크를 하고 저장을 ppt 문서로 저장됩니다. 

이밖에도 이미지나 텍스트 파일로도 저장할수가 있습니다.



알마인드를 외의 프로그램은 xmind가 있는데요.

자료실에서 검색을 하면 받아볼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 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알마인드와 마찬가지로 이렇게 마인드맵을 만들어보신 이후에

ppt 확장자로 저장을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