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C 팁

팀뷰어 시간초과 세션만료 해결안내

팀뷰어 세션만료 시간초과

원격제어 프로그램중에서 팀뷰어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스마트폰에서 팀뷰어 앱을 설치한후에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어를 할수가 있고요. pc에 문제가 생겼을때 다른 pc에서 원격제어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할수가 있습니다.


팀뷰어는 윈도우 운영체제 뿐만아니라 맥os나 리눅스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팀뷰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받으면 되는데요. 개인은 무료로 사용을 할수가 있고요. 기업용은 따로 유료버전을 사용해줘야 됩니다.



그런데 개인용으로 이용을 하는중에도 상업적으로 감지가 됬다는 알림이 나오면서 종료가 될때가 있는데요.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상업적 사용이 감지됬다면서 세션이 5분있다 종료가 되는데요.

종료가 되면 10분 이후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을 하는데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데로 사용을 하지 못하게 될텐데요.


해결방법의 하나로는 먼저 팀뷰어를 삭제를 하고 재설치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어판에서만 삭제를 하는것이 아닌 남은 파일까지 삭제를 해줘야 되는데요.

레보 언인스톨러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레보 언인스톨러는 자료실을 통해서 받아볼수가 있고요.

포터블 버전을 받아주시는게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설치후에 실행을 해주시면 되고요.

TeamViewer를 선택을 하고 상단 메뉴에 있는 Uninstall을 클릭을해서

완전히 삭제를 하시고 재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https://www.teamviewer.com/ko/download/previous-versions/


재설치를 해도 똑같은 현상이 나타난다면 팀뷰어의 이전 버전을 받아보시면 되는데요.

위의 링크의 팀뷰어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서 구버전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개인용으로만 사용을 하려면 구버전을 이용해도 특별한 이상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12 이하의 버전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팀뷰어를 서로 연결하려는 대상도 마찬가지 버전을 이용해줘야 됩니다.

그럼 팀뷰어 시간초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