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멜로디로 노래찾기 방법 노래제목 바로 찾아보기

흘러나오는 음악의 제목이 알고 싶을때 멜로디로 노래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길거리를 걷거나 TV, 동영상, 라디오 등에서 노래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처음들어보거나 좋고, 관심가는 노래라면 제목이 뭔지 궁금해지는데요.


그럴때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활용해서 음악을 들려주는 것만으로도 노래제목을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노래를 찾아볼 수 있는 어플 2가지를 알아볼텐데요. 인식률도 빨라서 3초 정도 들려주는 것만으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국내 노래나 해외 노래 모두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멜로디로 노래찾기



멜로디로 노래찾기 안내

1. 스마트폰에서 음악의 멜로디만을 들려줘서 노래제목을 찾을 수 있는 어플로는 샤잠을 이용해볼 수가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1억 이상의 다운로드가 된 어플로 노래 인식률이 뛰어난 편입니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 접속을 해서 설치를 해줍니다.


Shazam 플레이스토어


샤잠 어플



2. 설치후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파란색의 화면으로 shazam을 하려면 가운데 부분을 누르라고 나와있습니다.

샤잠 실행



3. "shazam에서 오디오를 녹음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알림이 나오고요. 노래를 들려주기 위해서는 허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오디오 녹음 허용



4. 노래를 틀어놓으면 노래듣기가 진행되고요. 듣는중이라고 나오고 인식이 되면 노래가 찾아집니다. 스마트폰에서 실행되고 있는 노래들도 찾아볼 수가있습니다.

듣는중



5. 이렇게 들려준 음악에 따라서 노래 제목을 바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거의 3초내로 제목 음악찾기 어플중에서도 빠르게 찾아지는 편입니다. 샤잠에서 여러 사람들에게서 검색된 횟수도 나옵니다. 재생 버튼을 누르면 찾던 음악이 맞는지 미리듣기를 해볼 수도 있고요. 애플 뮤직 앱으로 실행해서 노래를 듣는 것도 가능합니다.

노래 제목 찾아짐



6. 오른쪽으로 가보면 가사를 읽어볼 수도 있습니다. 찾던 노래가 맞는지 가사를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가사보기



네이버 앱으로 노래찾기

1. 두번째로 멜로디를 통해서 노래를 찾는 방법은 네이버앱을 이용해주는 것인데요. 앱을 실행후에 가운데 아래에 있는 원모양 아이콘을 터치후에 음악으로 드래그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앱 플레이스토어


네이버앱 노래찾기



2. 음악을 듣고 있어요. 라고 나오고요.

음악 듣기



3. 노래 제목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백그라운드에서 재생되는 노래는 안되고, 외부에서 재생되고 있는 노래의 경우에 들려주게 되면 찾아지게 됩니다.

노래찾기



4. 외부에서 들리는 노래는 찾을 수 있지만 스마트폰 자체에서 실행되고 있는 노래의 경우에는 이렇게 멀티윈도우를 통해서 앱을 실행해주신 이후에 노래를 들려주시면 됩니다.

멀티윈도우로 실행하기


멜로디를 통해서 노래를 찾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