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톡 사진 모아보내기, 묶어서 여러장 보내는 방법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직접 찍은 사진들이나, 다운 받은 사진들을 친구나 가족 등 다른 사람들에게 보낼때 여러장을 보내야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한번에 여러장을 보낼 수 있는 카톡 사진 모아보내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을 한장씩 보낸다면 보낼때마다 알림이 가서 받는 사람도 불편하고 보낼때도 번거로울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로 여러개의 사진을 한번에 보내주시면 됩니다. 카톡 말풍선에 하나에 묶어보내는 것이 카톡 알림도 여러번 가지 않아서 받는 사람도 확인하기도 쉽고 편리한데요. 간단하게 보낼 수가 있습니다.


카톡 사진 모아보내기


카톡 사진 모아보내기 방법

1. 카카오톡을 실행을 해주시고요. 사진을 보내고 싶은 채팅방을 열어줍니다. 그룹채팅방이나 일반채팅방 등을 실행을 해주시면 되고요. 채팅방이 열렸으면 왼쪽 하단에 있는 플러스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2. 해당 버튼을 누르면 채팅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첫번째에 있는 앨범을 선택해줍니다. 본인의 스마트폰의 앨범안에 있는 사진들을 카카오톡 채팅방에 업로드 할 수가 있습니다.

앨범 선택


3. 그러면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들이나 스크린샷 등으로 저장된 사진들이 나오는데요. 최근 사진들부터 나오기 때문에 원하는 사진들을 찾기 위해서는 하단에 있는 전체보기를 눌러줍니다.

전체보기



4. 전체보기에서 모든 사진들을 확인을 해볼 수가 있고요. 여러장을 보낼 사진들을 꾹눌러주거나 우측 상단의 동그라미 아이콘을 눌러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선택한 순서대로 사진이 업로드가 되게 되고요. 선택한대로 숫자가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바로 전송을 하면 안되고, 하단에 있는 사진 묶어보내기를 체크를 해서 활성화 해줍니다.

사진 선택하기



5. 최대 30장의 사진들을 하나의 말풍선을 통해서 묶어보낼 수 있다고 나오고요. 우측 상단에 있는 전송을 눌러주시면 채팅방에 묶어진 사진들이 업로드 되게 됩니다.

사진 묶어보내기 전송



6. 여러장의 사진들이 하나의 말풍선으로 묶어서 업로드가 되었고요. 여러 카톡 알림이 갈 필요 한번에 여러장을 보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말풍선에 있는 사진을 선택하면 업로드 한 순서대로 사진을 열어볼 수가 있습니다.

사진 확인



7. 사진을 열어서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왼쪽 하단에 있는 첫번째의 업로드 아이콘을 눌러서 묶음사진 전체 저장이나 이 사진만 저장을 하고 스마트폰에 저장도 해볼 수가 있습니다.

묶음사진 전체 저장


카카오톡 사진 모아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잘 활용해서 사진을 보낼때 한번에 전송을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