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마이크 에코 프로그램, 에코 넣는법 확인

마이크 에코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사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등에 올리기 위한 동영상 촬영을 하거나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본인의 목소리를 시청자나, 상대방에게 들려주기 위해서는 마이크를 사용하시는데요. 


마이크를 사용하면서 기본 목소리에 추가적으로 에코 기능을 넣어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에코를 넣어서 노래를 부를때면 더 입체감 있는 소리를 들어볼 수가 있죠. 마이크 자체적으로 에코를 넣는 기능이 없다면 프로그램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럴때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해볼 수 있는 real time efects 프로그램을 통해서 에코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 에코 프로그램


마이크 에코 프로그램

1. 업로드를 한 real time efects 파일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압축파일로 되어있고요. 압축을 풀고 바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프리웨어로 자유롭게 사용가능합니다. mic echo 압축파일을 받았으면 열기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mic echo.zip




2. 마이크 에코 프로그램이 보이는데요. 압축풀기를 눌러서 풀어줍니다.



3. 폴더안에 보면 이렇게 해당 아이콘으로 되어있는 파일이 있고요. 더블클릭을 해서 실행합니다. 별도로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되는 포터블 버전입니다.


4. Real time efects가 해당 프로그램의 정식 명칭인데요. 아래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확인 가능합니다. 왼쪽 메뉴에 보면 Noise gate, Distors, Tremole, Pitch, Echo, EQ 등의 기능을 활용가능한데요. 


그중에서 에코를 활용하기 위해서 Echo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표시된 부분의 Echo의 Deep, Lenght를 조절해서 에코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5. Deep은 에코의 처음 울림을 설정하는 것으로 Lenght는 울리는 길이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에코를 올리고 싶다면 우측으로 올리고 내리고 싶다면 좌측으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6. Advanced를 클릭하면 인풋과 아웃풋에 대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Input은 사용중인 마이크 종류를 선택하고 Output은 소리가 나오는 출력할 스피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에코를 설정했을때의 잡음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8. 설정 이후에는 바로 에코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왼쪽 부분의 Start를 눌러야지 시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마이크를 사용하면서 에코 기능이 활성화된 울리는 소리를 사용해볼 수가 있을겁니다.


Deep과 Lenght를 적당하게 조절을 하면서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사용을 하고나서 끌때는 Stop을 눌러서 종료해주시면 됩니다.


리얼 타임 이펙트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에코 넣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