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방법 알아보기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방법입니다. 국내 음원사이트 중에서 대표적으로 멜론이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멜론 앱이나 프로그램을 통해서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를 신청했으면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서 들어볼 수가 있는데요.


그냥 재생목록에 넣고 듣는 분들도 있지만 원하는 음악종류를 분류를 해서 듣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플레이리스트로 분류해서 듣곤 합니다. 플레이리스트에는 음악의 장르나 분위기, 년도별 노래 등 여러 종류에 따라서 음악을 분류를 해볼 수가 있어서 좋은데요.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를 해놓을 수도 있고요. 그런데 플레이리스트 중에서 삭제를 어떻게 해야될지 잘 찾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럼 멜론 플레이리스트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모바일 멜론앱에서 삭제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멜론 앱을 실행을 해주시고요. 좌측하단을 눌러주시면 재생목록을 열어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음악을 재생목록에 저장을 하고 듣지만 분류를 해놓았다면 플레이리스트에 있을텐데요. 상단 메뉴에서 두번째에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눌러주면 들어가볼 수가 있습니다.



플레이리스트에서 노래의 장르나 종류에 따라서 만들어진 리스트 들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그런데 플레이리스트 만들기만 가능하고, 여기서는 바로 삭제를 할 수가 없어서 삭제를 하는 방법을 찾아보시는데요. 홈으로 들어가주셔야 됩니다.



멜론 홈에 들어가주시면 이렇게 멜론차트와 최신음악이 먼저 나올텐데요. 상단에 있는 메뉴중에서 MY를 선택해줍니다.



MY로 들어가주신 이후에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플레이리스트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만들어진 플레이리스트가 보이고 우측에 있는 편집을 눌러서 리스트를 편집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삭제할 플레이리스트를 선택을 해주시면 회색으로 변하게 되고요. 하단에 있는 삭제를 눌러줍니다.



삭제하겠다는 내용이 나오고, 삭제한 플레이리스트는 복구가 안된다고 합니다. 확인을 눌러서 제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플레이리스트안에 있는 음악 삭제 방법

플레이리스트 안에 있는 노래를 낱개로 제거를 하는 방법은 처음 들어갔을때 처럼 재생 목록의 플레이리스트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선택을 해주시고요. 우측 상단의 편집을 눌러줍니다.



해당 플레이리스트 안에서 음악 종류만 별도로 선택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삭제를 원하는 음악을 터치를 해주면 투명한 색으로 표시가 되고요. 하단에 보이는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눌러서 선택한 곡을 삭제를 해주시면 원하는 노래만 지우는 것이 가능합니다.


삭제를 하는 곳이 나눠져 있어서 번거로울 수가 있는것 같네요. PC버전도 마찬가지로 동일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식으로 삭제를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