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구글지도 검색기록 삭제 방법 모바일, PC

구글맵을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데요. 구글지도에서 검색했던 기록이나 이동했던 기록이 남게 됩니다. 그럴때 모바일과 PC에서 구글지도 검색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구글맵 어플을 실행을 해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날짜에 따라서 지도의 기록들이 나오는데요. 개별적으로 삭제를 하셔도 되고요. 전체날짜를 선택해서 삭제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PC에서도 마찬가지로 구글 지도 사이트로 접속을 해서 선택한 날짜에 따른 기록들의 삭제가 가능합니다.


구글지도 검색기록 삭제


구글지도 검색기록 삭제

1. 스마트폰에서 구글 지도의 기록을 삭제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지도 앱을 실행을 해줍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는 설치를 하지 않고도 이미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없으신 분들이라면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설치를 해서 열어줍니다.

구글 지도



2. Google지도 앱을 실행을 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상단에 있는 좌측의 3줄 메뉴를 눌러줍니다. 해당 메뉴를 누르고 나오는 내용들 중에서 설정을 선택을 해줍니다.

지도 설정


3. 설정으로 들어가주셨으면 지도 기록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지도 기록



4. 그러면 구글 지도에서 검색을 하거나 이동을 했던 기록들이 날짜에 따라서 나와있습니다. 날짜를 확인하고 삭제를 하고 싶은 기록들은 오른쪽에 있는 휴지통 아이콘을 눌러서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기록 보기



5. 웹 및 앱 활동 보간 기간을 선택 가능합니다. 직접 삭제하기 전까지 보관을 하거나 18개월동안 보관하고 그 이후는 자동 삭제를 하거나 3개월 동안만 보관하고 이후에는 자동 삭제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웹 및 앱 활동 보관 기간



6. 날짜에 따라서 개별적으로 삭제를 하는 방법외에도 전체 기록을 한번에 삭제를 하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우측 상단의 세로의 점3개 아이콘을 눌러주시고요. 날짜별 활동 기록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날짜별 활동 삭제



7. 지도 활동 삭제가 나오고요. 지난 1시간, 지난1일, 전체 기간, 사용자설정 범위를 지정해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자동 삭제 설정을 통해서 자동으로 삭제가 되게끔 해볼 수도 있습니다. 모든 기록을 지워보고 싶다면 전체 기간을 눌러주시고요.

전체 기간



8. 다음 활동 삭제를 할지 확인하는 내용이 나오고요. 하단에 있는 삭제를 눌러주면 전체 지도 기록의 삭제가 가능합니다.

전체 기록 삭제


구글지도 로드뷰 이용 안내


PC 구글맵 기록 삭제

1. PC버전에서 삭제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로 이동을 해주시고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네모 아이콘을 클릭해서 지도로 들어가줍니다.

PC 구글 지도



2. 구글 지도 사이트가 나오고요. 지도를 확인해볼 수가 있습니다. 좌측 상단의 점3개를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맨 하단에 지도활동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클릭을 해줍니다.

PC 지도 활동



3. 내활동이 나오고 스마트폰의 지도 앱과 동일하게 기록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날짜별 활동 삭제를 클릭합니다.

날짜별 활동 삭제



4. 마찬가지로 지난1시간부터 전체기간, 사용자설정 범위 까지 삭제를 해볼 수가 있네요. 선택한 기간만 지워보셔도 되고요. 전체기간을 클릭해서 모든 기록을 제거를 해보셔도 됩니다.

선택 삭제하기


구글 맵에서 기록을 삭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