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바탕화면 정리 프로그램 이용 해보기

컴퓨터를 하는데 편리하게 해주는 바탕화면 정리 프로그램을 알아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여러 파일들을 각각의 폴더로 분류를 하는데 유용합니다.


Nimi Places 라는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해외에서 제작이 된 종류인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아주신 이후에 무설치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다운로드와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탕화면 정리 프로그램


바탕화면 정리 프로그램 안내

1. 바탕화면에서 파일이나 폴더들을 정리를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nimi places를 이용해주시면 되는데요. 무설치로 바로 받아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신 이후에 Download nimi places를 클릭해줍니다.


mynimi 사이트 바로가기




2.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시면 되고요. Download를 클릭합니다.



3. 다운을 받기 위해서는 사이트에 보이는 인증문자를 그대로 입력을 해주셔야지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나오는 문자 그대로 입력후에 Download가 활성화되고 받아주시면 됩니다.



4. 받아진 파일을 실행을 해주시고요. 해당 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지정해줍니다. 여기서 기본값인 C드라이브의 Program Files로 지정하니까 오류가 나더군요. 그래서 저장 위치를 바탕화면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5. 바탕화면을 선택을 해주시고요.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Unpack and launch를 클릭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6. 아래와 같은 라이선스에 대한 내용이 영어로 나오고요. 내용에 체크를 해주시고 진행하면 됩니다.


바탕화면 스케줄러 프로그램 안내


바탕화면 정리 프로그램 사용법

1. 이제 바탕화면 정리를 하는 기능을 활용해볼 수가 있는데요. 먼저 사용할 템플릿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4개의 폴더로 분류해서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들을 정리가 가능한데요.


사이드에 나오게 하거나 상단, 하단 등 template 종류를 선택해서 원하는 위치로 나오게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하단에 나오도록 Casual(bottom)을 선택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체크를 해보는 Run automatically at startup에 체크를 해주시면 윈도우 시작을 할경우에 해당 정리 프로그램이 같이 실행되게 할 수가 있습니다.


Add location to display manually 기능은 정해진 템플릿 말고 직접 원하는 위치에 분류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모두 설정을 완료했으면 Finish를 클릭합니다.



2. 그러면 이렇게 바탕화면 하단에 보면 4개의 폴더로 분류가 된것을 확인할 수가 있네요. 어플리케이션, 게임, 내문서, 다운로드 폴더에 따라서 분류가 되어있고요. 각각의 폴더에 원하는 파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3. Games 폴더에서는 바탕화면에 있는 게임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넣어줬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있는 파일들을 잘 분류를 해서 정리하시면 좋습니다.



4. 해당 폴더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View에 들어가면 폴더안에 있는 아이콘의 크기를 조절이 가능합니다. 크게, 중간, 작게, 아주작게로 설정을 해서 원하는 크기로 설정을 해주시면 되고요.



5. 각각의 폴더들은 가장자리를 마우스로 클릭을 해서 크기를 줄이거나 크게 해볼 수가 있고요. 원하는 위치로 자유롭게 이동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6. 폴더를 움직이지 않도록 잠금을 하기 위해서는 마우스 우클릭 후에 Lock을 클릭하시면 더 이상 움직이지 않게 됩니다.



7. 프로그램을 종료를 해보고 싶다면 작업표시줄에 있는 nimi places 아이콘을 우클릭해서 Close application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 정리 프로그램이 종료되게 됩니다.


소개해드린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바탕화면 잘 정리해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